논문 제목.
본 연구의 제목은 'Musical mnemonics training: Proposed mechanisms and case example with Acquired Brain Injury.' 이며 한글로 번역한 제목은 '음악 기억장치 학습 : 후천적 뇌 손상 환자들에게 적용되는 작동원리와 사례 연구.' 이다.
저자 및 발행.
본 논문의 저자는 Knott, D. 이며, 학술지 Music Therapy Perspectives, 35(1), 23-27. (2017)에 발행되었다.
결론.
음악적 및 감정적 행동 즉, 고개 끄덕임, 미소, 노래는 음악 니모닉 개발에 참여, 감정 및 보상 회로를 포함하여 널리 분산된 신경망에서 동등한 신경 활성화를 나타냈을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한다. 이것은 음악 참여는 손상되거나 손상된 경로를 우회하여 신경망을 확장하고 최적화하며 암기 작업 중에 주의 집중 행동을 증가하는 것이다.
리듬 및 멜로디 템플릿은 기억 기능을 보조하는 신경망에서 뇌 활동을 동기화하여 기억 훈련의 기초를 제공한다.
연구의 유의미함.
본 연구에서는 음악과 기억처리가 많은 주요 신경 해부학적 구조를 공유하는 방법과 경우에 따라 음악처리가 이런 네트워크를 운동, 말하기, 감정처리를 관리하는 영역으로 확장하는 영역을 살펴보았다.
Musical Mnemonics Training (Thaut, 2005)은 중요한 선언적 정보로 기능적 암기 목표를 달성할 뿐만 아니라 일반 인지 기능의 향상을 위해 작업 기억 프로세스를 연습하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시사한다.
단기 및 장기 효과에 대한 음악 니모닉 훈련에 대한 더 많은 후속 연구가 이루어진다면 기억력 손상을 경험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선된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