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제목.
본 연구의 제목은 ' Considering rhythm for sensorimotor regulation in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이며 한글로 번역한 제목은 '자폐증 아동의 감각운동 제어에 리듬이 가지는 역할.' 이다.
저자 및 발행.
본 논문의 저자는 LaGasse, A. B., & Hardy, M. W. 이며, 학술지 Music Therapy Perspectives, 31, 67-77. (2013)에 발행되었다.
연구 방법.
1) 치료: 클라이언트는 또한 양측 운동 협응력을 향상시키는 중재에 참여했다. 전형적인 7세 아동은 신체 양쪽 사지의 협응을 수반하는 모든 운동(달리기 및 공 차기 등), 수영, 스포츠, 자전거 타기와 같은 운동 운동을 결합할 수 있는데 클라이언트는 중앙선을 넘는 것을 포함하여 조정된 움직임에 어려움을 보였다. 리듬은 정중선을 넘어 도달하기 위한 예상 단서로 사용되었고 드럼(또는 다른 악기)은 움직임 범위에 대한 목표로 사용되었다. 정중선을 넘는 것을 포함하여 운동 움직임을 순서화하는 클라이언트의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큐의 리듬 패턴이 보다 자동적인 패턴을 강조하도록 수정되었다. 8주 이내에 프롬프트나 단서 없이도 중앙선을 넘을 수 있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클라이언트는 또한 움직임 패턴을 시작, 유지, 전환 및 억제하는 능력의 향상을 보여주었다. 내담자는 처음에 달리기, 공에 튀기, 건너뛰기(습득한 경우) 등 움직임을 멈추는 것에 어려움을 보였다. 그러나 예측 단서로 클라이언트는 패턴의 급격한 변화 또는 중단을 통해 운동 계획을 보여주었다.
두 번째 6개월 치료 기간이 끝날 때까지 클라이언트는 초기 운동 목표를 모두 달성하고 더 복잡한 목표를 달성했다. 또한 그는 음악 치료 세션에서 더 적은 행동을 보여 더 집중된 운동 작업을 허용했다. 감소된 행동은 음악적 자극에 참여하려는 동기와 음악 치료사가 행동이 발생하기 전에 작업으로 방향을 전환하기 위해 빠른 음악 신호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한 것으로 판단된다. 음악 치료를 받는 동안 그의 운동 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지원이 제공되었을 때 그의 반복적인 운동 패턴(주먹을 쥐고 머리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과 같은)의 많은 부분이 감소하거나 완전히 멈췄다는 점에 주목했다. 같은 시간 동안 그의 행동은 학교에서 개선되어 수업 시간이 길어졌다. 또한 근력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것을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초기 치료 기간 동안 운동 능력에서 기능적 향상을 이루었다.
고찰.
양측 운동 협응력을 향상시키는 중재에 참여했던 클라이언트는 초기 운동 목표를 모두 달성하고 더 복잡한 목표를 달성하는 모습을 보였다.